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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2학기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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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dule
학사
1학기 강의 최종평가
2025.06.03 ~ 2025.06.30
학사
2학기 재입학 원서 접수
2025.06.05 ~ 2025.06.19
학사
1학기 보강 기간
2025.06.10 ~ 2025.06.16
학사
1학기 기말시험
2025.06.17 ~ 2025.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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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23
2025.05
2025 주한 외국인 서포터즈 및 대학생 기자단 모집 안내
2025 주한 외국인 서포터즈 및 대학생 기자단 모집 안내
2025년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동유럽 테마여행 모집 안내
2025년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동유럽 테마여행 모집 안내
2025년 원주 청년리더 아카데미 사업 안내
2025년 원주 청년리더 아카데미 사업 안내
2025년 K-하이테크 플랫폼 AI 리터러시 과정 교육 안내
2025년 K-하이테크 플랫폼 AI 리터러시 과정 교육 안내
강원생활도민제도 안내
강원생활도민제도 안내 가. 대 상 : 도 외에 거주하는 누구나 나. 발급방법 : 강원혜택이지 플랫폼(https://easy.gwd.go.kr/) 회원가입을 통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신청 및 발급(5.1.~) * 주소지를 확인하여 자동발급(강원도민 - 강원도민증 / 그외 - 강원생활도민증) 다. 제공혜택 : 제휴처 135개소(5.1. 기준, 지속 발굴 중)의 할인 등 제휴혜택 제공 라. 사용방법 : 제휴처에 비치된 QR안내판을 통한 로그인 → 강원생활도민증 제시 → 업체 확인 → 할인 및 제휴혜택 제공
[학술정보원] 5층 상지스터디카페 휴실 안내(대학원 모집 면접전형[6.4~6.7])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23
2025.05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폐강대체 수강신청 기간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e-러닝 기말시험 공고
2025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공고
2024학년도 후기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원서 접수 기간 안내
2024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 중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는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를 기한 내에 학사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2025. 05. 26(월) ~ 06. 09(월) 17:00까지 2. 접수장소 :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본관 1층) 3. 대상자명단 : 붙임참조 4. 제출서류 :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붙임 양식 다운로드) 5. 유의사항 가.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되어 교직과정을 이수하였더라도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교원자격증 발급 불가. 나. 졸업연기자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중 직전 학기에 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하였던 학생의 경우도 추가로 필히 제출. 다. 교사 자격취득 결격사유 법률 시행 관련하여 마약류 중독 여부 관련 서류를 무시험검정원서와 함께 필히 제출 ○ 진단기관 - 법무부 지정의료기관(hikorea.go.kr)에서 개별검진 후, 결과통보서 또는 진단서 제출 6. 기타문의 : 033-730-0121(학사지원팀) 2025. 05. 20. 교 무 연 구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공고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9조의2(재입학), 학칙 제14조(재입학) 및 재입학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신청자격 : 미등록, 미복학, 성적 등으로 제적된 학생과 자퇴한 학생 중 제적‧자퇴 후 2개 학기 이상(제적학기 포함) 경과자 (단, 정원 외 재입학자는 정원 외 여석에 한해 재입학 가능) 2.신청기간 : 2025.06. 05.(목) ~ 2025.06.19.(목) 3.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재입학원서(본인 및 보호자 도장 날인), 추천서, 서약서 각 1부. * 학교홈페이지 → 상지대학교 로고 상단의 학생지원 → 학적 →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관련서류(재입학원서, 추천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소속 학과사무실(추천서 학과장 날인) → 학사지원팀(본관 1층) 서류 제출 4.재입학 허가 발표 : 2025년 07월 17일(목) 예정 5.등록금 납부기간,등록처 및 국가장학금 신청 가. 납부기간 : 2025년 07월 22일(화) ~ 07월 25일(금) [4일간] 나. 등 록 처 :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 다. 국가장학금 신청 신청절차 신청방법 비 고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 분위에 따라 장학금 지급. 단, 학자금대출자는 대출 상환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www.kosaf.go.kr) 신청접수기간,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절차 및 일정은 한국장학재단에 문의 바람 (문의전화 : 1599-2000) 6.기타사항 구 분 연 락 처 사무실 위치 비 고 재 입 학 033)730-0707 본관 1층, 학사지원팀 방문 시 본인 도장과 보호자 도장 필히 지참 국가장학금 033)730-0138 본관 1층, 학생지원팀 2025. 05. 15. 교 무 연 구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알림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학칙 제20조(전과), 학칙시행세칙 제63조(전과) 및 전과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정 가. 접수기간 : 2025. 05. 22(목) ~ 2025. 06. 05(목) 나. 접 수 처 :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본관 1층) 다. 허가자 발표 : 2025. 07. 21(월)예정【학적정보(기본정보)에서 확인】 2. 대상자 가. 입학 후 2개 학기 이상, 총 이수 학기가 6학기 이내인 학생(자유전공학부 제외) 나. 휴학생은 복학 예정 학기에 신청 가능 3. 대상 학과 가. 미래인재대학, 경상대학, 생명환경대학, 공과대학, 보건의료대학, 예술체육대학, 미래라이프대학 (미래라이프대학 내 소속학과로만 전과 가능) 나. 전과 불허 학과 한의예(학)과,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4.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전과원서 및 서약서 : 학교홈페이지 → 학생지원(학교명 및 로고상단) → 학적 → 양식 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 사본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 발급기 이용) 다.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라. 관련서류(전과원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성적증명서, 학적부사본 첨부(본관 1층 자동증명 발급기 이용) → 전출(현재 소속) 학과의 학과장, 학장 동의 확인 → 전입(전과하고자 하는 학과) 학과의 학과장, 학장동의 확인 → 학사지원팀 제출 5. 유의사항 가. 전과가 허가된 자는 당해 학기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학생지원팀 033-738-7527)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학과)으로 전과할 수 없다. * 문의사항 : 033-730-0707 학사지원팀 2025. 04. 30. 교 무 연 구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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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
★중요★ [국가근로] 2025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1차 학생신청 기간 안내
[교외장학] 2025학년도 상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 안내
[국가장학] 2025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주거안정장학] 2025학년도 2학기 1차 주거안정장학금 신청 안내
[집중근로] 2025학년도 하계방학 집중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 안내
[주거안정장학] 2025학년도 1학기 주거안정장학금 지급요청서 학생매뉴얼 안내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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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5. 6. 2.(월) ∼ 6. 13.(금) 은행업무 시간(09:00 – 16:00) ※ 토,일요일(공휴일)은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6월 2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6-730-0162~3)으로 문의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5. 5.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2025. 03. 28(금), 09:00~16:00 -유급자 등록기간: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 신한카드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3월 2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납부방법 1. 은행방문: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고지서상의 신한은행,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확인 후 이체 ☞이체방법:타행방문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 ATM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2~6개월에서 변경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대학 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은행방문: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대상자: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2차 납부기간:2025. 03. 24(월) ~ 03. 26(수) 3.납부방법: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유의사항 가.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3차분 납부일: 2025.04.07(월)∼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04.21(월)∼2025.04.23(수) 3일간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3. 10(월) ~ 2025. 03. 14(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3월 7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납부기간 : 2025. 03. 10(월) ~ 03. 14(금)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5.03.10(월) ∼ 2025.03.14(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5.03.24(월) ∼ 2025.03.26(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5.04.07(월) ∼ 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04.21(월) ∼ 2025.04.23(수) 3일간 5.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타금융기관 납부 불가) 6.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2. 17(월) ~ 2025. 02. 21(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4일(금) 18:00 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신청기간 : 2025. 02. 14(금) ~ 02. 21(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고지서 출력 : 2025. 02. 14(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5.03.10(월) ∼ 2025.03.14(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5.03.24(월) ∼ 2025.03.26(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5.04.07(월) ∼ 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04.21(월) ∼ 2025.04.23(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4. 11. 28.(목) ∼ 12. 06.(금) 은행업무 시간(09:00 – 16:00) ※ 토,일요일(공휴일)은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11월 27일(수)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6-730-0162~3)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4. 11. 행 정 지 원 처 장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10.14.(월) ∼ 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10.28.(월) ∼ 2024.10.30.(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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